(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한국씨티은행이 27일 소비자금융 출구전략 방안 논의를 시작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이날 오후 화상회의 방식으로 씨티그룹 13개국 소비자금융 철수 발표 이후 첫 이사회를 열었다.

한국씨티은행 이사회는 사내이사 1명(유명순 행장), 기타비상임이사 1명(비샬 칸델왈 씨티그룹 아태지역 회계담당임원), 사외이사 4명(지동현 전 KB국민카드 부사장, 민성기 전 한국신용정보원장, 이미현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민주 전 BNK금융지주 부사장) 등 6인으로 구성됐다. 유 행장이 의장을 맡고 있다.

이날 한국씨티은행 이사회에 앞서 노동조합측은 규탄 시위를 열고 전 직원 고용승계와 근로조건 유지, 분리매각·자산매각(철수) 결사반대라는 입장을 밝혔다.

진창근 한국씨티은행 지부장은 "한국 시장 철수는 현지화하지 못한 획일적인 경영전략과 영업방식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한국씨티은행 지부는 지난 23일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을 통해 금융위원장에게 요구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고 한국 경제가 정상화될 때까지 한국씨티은행과 관련된 금융위의 인허가 업무 중단, 매각 등 출구전략 과정에서의 노조 참여 보장, 전 직원의 고용승계·근로조건 유지, 노조와 금융위원장 면담 등을 요구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