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7월 통합을 앞둔 GS리테일이 향후 5년간 1조원을 투자해 2025년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28일 IR 콘퍼런스에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온·오프 통합 커머스플랫폼'을 목표로 향후 5년간 1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디지털커머스 강화에 2천700억원, IT 및 물류 인프라 구축에 5천700억원, 신사업에 1천800억원 등을 투자할 계획이다.

디지털커머스 강화는 고객에게 차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싱글사인온과 GS페이 등 간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투자한다.

또 6개의 물류센터를 새로 짓고, IT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도 계획 중이다.

GS리테일은 통합 후 연면적 40만㎡가 넘는 전국 60개 물류 센터 망과 3천300여대의 배송 차량, 2천200여명의 인력을 보유하게 된다.

여기에 6개의 물류 센터를 추가로 구축해 전국의 99% 소비자들에게 2시간 내 배송이 가능한 '가장 가까운 물류망'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또 1만 5천여개의 소매점과 우리동네딜리버리, 부릉 연계 배송 등 다양한 최종 물류 수단을 활용해 차별화된 물류 통합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을 강화해 IT인프라도 구축한다.

GS리테일은 연간 발생하는 약 20억 건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경영 전반에 걸친 의사 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생애주기별 모든 연령대에 걸쳐 편리하고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소매 플랫폼을 구축해 2025년까지 취급액 25조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부문별로 편의점이 11조4천억원, 홈쇼핑 4조9천억원, 슈퍼 1조6천억원, 디지털 커머스 5조8천억원 등을 목표로 잡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부사장은 "초대형 물류 인프라와 정밀한 분석 시스템 및 온·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제1의 유통 혁신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