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 위기가 아직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서민들의 대출이 제한되는 일이 없도록 금융당국의 세심한 운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금융위원회가 오늘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발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가계부채 관련 잠재적 불안요인을 관리하는 것은 적절하나 서민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대출까지 제한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나라 가계부채가 코로나19 상황을 거치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엄중한 국가재난 상황임을 감안해도 그 규모나 증가세가 우리 경제의 불안요소가 아닐 수 없다"고 우려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이러한 잠재적 불안요인이 경제에 악영향 끼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서민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대출까지 제한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경제위기가 아직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대출이 제한되는 일은 없도록 금융당국의 보다 세심한 운영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년과 실수요자를 위한 금융지원 방안도 추가로 시행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부동산특위 중심으로 정부와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제도 방안과 서민, 청년, 실수요자를 위한 금융지원책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가상자산을 제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가상자산을 신산업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미국이나 아시아 주요국들도 가상화를 단계적으로 제도화하고 있다. 가상자산 세계시장은 막대한 성장 가능성 갖고 있는 시장으로 우리가 뒤처져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