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DGB금융그룹이 올해 1분기 지배주주지분 당기순이익 1천235억원을 시현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수준이다.

시장금리 하락세가 진정되면서 대구은행의 이자이익이 회복됐다. 비은행 계열사인 하이투자증권, DGB캐피탈 등의 이익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실적을 크게 개선됐다.

보통주자본비율은 지방금융지주사 최초로 내부등급법 사용 승인을 받은 효과가 반영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80%포인트(P) 개선된 11.93%(잠정치)를 기록했다.

주력 계열사인 대구은행의 1분기 순이익은 9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높은 자산성장과 함께 이자 이익이 증가했다. 지역 경기가 회복되면서 대손충당금이 안정적인 수준에서 관리된 게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비은행 계열사인 하이투자증권은 전반적인 증권업 호황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6.1% 급증한 401억원을 달성했다. DGB캐피탈 역시 꾸준한 자산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71.1% 증가한 130억원을 기록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국내외 경기회복 속도에 대해 여전히 불확실성이 남아 있는 만큼 향후 자산 건전성 관리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자본비율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의 유동성 공급 역할에 최선을 다하면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