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우리은행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AI) 시스템에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해 고객들의 주문이 제때 이행되지 않은 사태가 발생했다.

다만 고객들의 금전적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우리은행 일부 고객들이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퇴직연금 운용 상품에 대한 매수·매도 주문을 넣었으나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다.

해당 고객들은 로보어드바이저의 추천을 받아 기존 상품이 만기가 되면 해지하도록 예약했다. 이어 로보어드바이저가 추천한 새 상품에 대한 예약 매수 주문도 걸어놨다. 그러나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에 오류가 생기면서 이같은 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다만, 우리은행이 사전적으로 문제를 인지하고 미리 해결해 피해 고객이나 피해 금액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에서 오류를 선제적으로 인지하고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안내해 정상 조치했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