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3월 개인소비지출 전월比 4.2%↑…예상치 4.0%↑(상보)
미국인들의 3월 개인소비지출(PCE)이 예상치를 웃돌았다.
30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 3월 개인소비지출이 전월 대비 4.2% 늘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4.0% 증가보다 높았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41

-댈러스 연은 총재 "연준 테이퍼링 논의 시작해야…금융시장 과잉"
로버트 카플란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월간 1천200억 달러의 자산 매입 속도를 늦추거나 테이퍼링을 논의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30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카플란 총재는 상공회의소와 대화에서 "가능한 한 빨리 매입 조정에 대해 논의하는 게 적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56

-쿠퍼맨 "세금·금리·인플레 압력에 증시 낮아질 것"
억만장자 투자자이자 오메가 어드바이저의 창립자인 리온 쿠퍼맨은 세금, 금리,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앞으로 주가가 더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쿠퍼맨은 30일 CNBC에 출연해 "지금부터 1년 동안 증시는 현 수준보다 낮을 것"이라며 "그렇다고 해서 지금 그렇다고 추측할 필요는 없지만 좋게 끝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54

-배런스 "엄청난 실적에도 'FAANG' 주가가 부진한 이유는…."
애플을 비롯한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으로 일컬어지는 대형 기술주들의 주가가 실적 호전에도 지지부진한 것도 전형적인 강세장의 징후일 수 있다고 밸런스가 30일 보도했다.
배런스에 따르면 애플을 비롯한 아마존, 페이스북 등 대형 기술주들은 이번주에 블록버스터급 실적을 보고했지만, 주가는 좀처럼 움직이지 않고 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48

-바이오앤테크, 5~11세 아동 코로나 백신 접종 연내 가능할 듯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공동 개발한 바이오앤테크가 이르면 올여름 말에는 5~11세 아동에 대한 임상 결과가 나와 올해 안에는 아동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독일 바이오앤테크의 외즐렘 튀레지 최고의학책임자(CM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임상시험이 잘 진행되고 미 식품의약국(FDA)이 아동에 대한 사용을 승인하면 올해 말에는 백신 접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55

-화이자, 미국서 생산한 코로나19 백신 첫 해외 공급
화이자가 미국에서 생산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해외 공급을 시작한다고 30일 배런스지가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자료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사실상 다른 국가로의 백신 수출을 금지했지만 3월 말에 이 조치가 해제됐다.
이번주 초 백악관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천만 도스를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57

-EU, 애플 앱스토어 반독점 위반 판단
유럽연합(EU)은 애플이 앱스토어를 통해 공정 경쟁 규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애플이 앱스토어를 통해 음악 스트리밍 앱의 배포에 있어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음악 스트리밍 시장 경쟁을 왜곡했다는 예비 판단을 애플에 통보했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36

-유로존 1분기 GDP -0.6%…예상보다는 좋아
유로존 경제가 2021년을 위축세로 시작했다. 이로써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내 기술적 침체에 진입했다.
30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유럽연합(EU) 통계기구인 유로스타트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전분기 대비 0.6% 줄었다고 밝혔다. 첫 추정치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433

-미 USTR "중국 지식재산권 보호 부족…우선감시대상국 유지"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30일(현지시간) 지식재산권 보호 현황에 대한 연례 보고서를 내고 중국을 우선감시대상국에 유지했다.
USTR은 이날 공개한 '연례 특별 301조 보고서'를 통해 중국과 인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등 9개국이 우선감시대상국이라고 발표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501002700071?section=news

-바이든 대북정책 검토완료…"한반도 비핵화 목표로 실용적 접근"(종합)
백악관 대변인 발표…"북한과 외교 모색하는 실용적이고 조정된 접근"
일괄타결·전략적 인내 모두 선 그어…단계적 접근 통한 외교해법 시사
한국·일본·전직 당국자 등 긴밀협의…출범 100일 만에 검토완료 발표
https://www.yna.co.kr/view/AKR20210501003252071?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