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스타 펀드매니저 캐시 우드가 트위터 주식 비중을 확대했다.

3일 CNBC에 따르면 캐시 우드의 아크 인베스트 펀드는 130만 주 이상의 트위터 주식을 매수했다. 전 거래일 우드는 아크 이노베이션 상장지수펀드(ETF)에 트위터 주식 84만3천194주를 추가했고, 아크 넥스트 제너레이션 인터넷 ETF에는 46만8천256주를 확대했다.

5거래일 연속 하락하며 전 거래일 기준으로 트위터 주가가 15% 이상 떨어진 가운데 대규모 매수 베팅이 나온 것이다. 트위터는 앞서 1분기 예상보다 둔화한 사용자 증가세를 보고했고, 2분기 약한 매출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우드는 이번 하락을 매수 기회로 보고 있다. 종가 기준으로 계산할 때 전 거래일 매수 포지션에는 7천240만 달러가 들었다.

아크는 평균 매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다. 이 두 펀드의 순자산 가치는 약 290억 달러다.

우드는 지난해 테슬라와 기술주 베팅으로 투각을 나타냈다. 우드가 적극적으로 운용하는 ETF에 비중이 확대됐다는 소식에 추종 매수가 일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우드 추종 열기는 일시적일지라도 식은 것 같다고 CNBC는 지적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ETF는 올해 1.5% 오르는 데 그쳤고, 이노베이션 ETF는 소폭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