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인천공항이 이스라엘 국영기업의 항공기 개조 사업을 담당하는 첫 해외 생산기지로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4일 인천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이스라엘 국영기업인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과 인천공항 화물기 개조사업 투자유치 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합의각서에 따라 각 사는 인천공항에 화물기 개조시설을 조성해 2024년부터 보잉777-300ER 개조 화물기 초도물량을 생산하고, 대형 화물기 중정비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부지조성 및 격납고 건설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며, IAI는 유한 합작법인 설립 및 기술이전을 통해 2024년부터 화물기 개조사업을 진행한다.







인천공항 화물기 개조시설에서 개조가 완료된 화물기는 페덱스나 DHL, UPS 등 글로벌 항공 특송사로 전량 해외 수출될 예정이다.

2024년 최초 개조물량 출고 이후 2040년까지 누적 수출액은 약 1조원에 달하고, 화물기 개조 시설을 통한 직접고용 약 600명, 간접고용 약 1천500명 등 총 2천100명분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보잉 등 대형 여객기의 고부가가치 화물기 개조 기술을 독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IAI의 해외 생산기지를 인천공항에 유치,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