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가 올해 1분기 매출 1조2천580억원, 영업이익 1천575억원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4.9%와 78.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천399억원으로 200.2% 급증했다.

매출 수준은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하회했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9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카카오는 올해 1분기 1조4천921억원의 매출과 2천90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관측됐다.

부문별 성적을 살펴보면, 1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6천688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톡 광고와 커머스 사업을 통칭하는 톡비즈 부문의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3천615억원을 나타냈다.

포털 '다음' 등 포털비즈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천175억 원을 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매출 확대와 카카오페이의 결제 거래액 증가,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1천898억원을 내며 전 사업 부문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5천892억원을 기록했다.

유료 콘텐츠 매출은 글로벌 거래액이 늘어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7%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한 1천747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1천303억원을 달성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천568억원을 냈다.

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영상 콘텐츠 매출 증가와 음반 유통 호조로 전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1천274억원로 집계됐다.

1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1조1천4억원으로, 꾸준한 신규 채용 확대로 인한 인건비 증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

한편, 카카오는 이달 내로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yg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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