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가상자산 거래에 실제로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 400만명을 내버려 둘 수만은 없다는 게 정부의 고민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6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정부 고민은 400만명 이상이 가상자산 거래에 실제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이들에게 가상자산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없으니 알아서 하라고 하기엔 정부가 너무 무책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정의당 의원은 현재 가상자산시장은 돈 놓고 돈 먹는 머니게임의 장이라고 비판하면서, 이를 합법적인 판으로 바꾸게 되면 청년들을 개미지옥판에 가두는 무책임한 정치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정부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을 통해 오는 9월부터 거래소들이 은행을 통해 실명확인 계좌를 발급하도록 했다고 부연했다.

김 후보자는 "거래 자체는 정확하고 투명하게 지켜보겠다는 것"이라며 "어제도 (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1조원 가까운 보유하지 않은 코인을 팔았다는 소식이 났는데, 지금 피해자가 발생할 위치에 있다"고 했다.

그는 "(청년들이) 무작정 참여했다가 거기에 따른 피해를 입는 것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겠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