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현대백화점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5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36.3%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83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58억원으로 133.8% 늘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억눌려온 소비심리가 폭발한데다, 여의도 더현대서울 등 공격적인 신규 출점으로 외형 성장을 이룬 덕분이다.

이번 실적은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5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현대백화점은 올해 1분기 7천200억원의 매출과 64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관측됐다.

백화점 별도 매출은 4천97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6.7%, 영업이익은 76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2.3%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대전과 남양주에 복합상가 2점, 올해 초 더현대서울까지 코로나19 국면에서 3개 점포를 출점했다. 불황기에 출점했으나 올해 들어 이익 개선 모멘텀으로 작용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면세점 부문은 1분기 순매출이 2천153억원으로 169.3% 증가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관광객 급감 영향이 지속되며 112억원 영업손실을 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부문은 더현대서울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등 신규점 오픈 및 패션 상품군의 소비 회복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면서 "면세점 부문도 신규점 오픈 및 수입 화장품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적자폭이 축소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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