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10일 글로벌 통합 시스템 '큐브릿지'를 개발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큐브릿지는 CJ대한통운의 한국과 해외법인, 글로벌 패밀리사들이 제각각 운영하던 시스템을 대체하는 단일 시스템이다.
큐브릿지 도입으로 전 세계 CJ대한통운 사업팀들은 제각각 갖고 있던 영업정보들을 공유해 영업자산화할 수 있고, 업무 프로세스도 표준화할 수 있게 됐다.
또 고객사가 큐브릿지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견적을 의뢰하고, 가격, 일정에 가장 적합한 선사나 항공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전 세계 항공, 해상 수출입 운송 단계별 상황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파악하고, 화물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홍콩, 캐나다,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총 8개국 법인이 1차로 큐브릿지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향후 전 세계 법인과 글로벌 패밀리사들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기술 경쟁력이 물류 경쟁력인 시대에서, 지속적인 초격차 역량 개발로 물류업계를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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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경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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