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전기차 부품에 이어 바이오사업으로 신성장 사업을 확대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캐나다로 돼지열병 백신 수출에 나선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1일 식물 단백질 기반 백신 개발 바이오벤처인 바이오앱, 캐나다 플랜트폼사와 돼지열병(CSF) 백신 수출, 위탁생산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바이오앱은 돼지열병 백신 등 사람과 동물 질병 백신을 개발·생산하는 바이오벤처로, 식물세포 기반 '그린 백신'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린 백신은 병원체를 퍼뜨릴 염려도 없고, 새로운 돌연변이 바이러스를 만들어낼 가능성도 없는 안전한 백신을 말한다.

특히, 바이오앱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중소벤처 기업을 지원하고 협업하는 플랫폼인 '중소벤처기업 마케팅 협업포털'의 1호 협력 기업이다.

캐나다 플랜트폼사는 vivoXPRESS® 플랫폼을 사용해 특수 항체 및 단백질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 제약회사다.

이번 3자 간 업무 협약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바이오앱에서 생산하는 CSF 백신의 수출을 진행하고 위탁생산과 공동연구개발 협의를 진행한다.

바이오앱은 제품의 조기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임상실험을 맡았다.

플랜트폼사는 바이오앱의 CSF 백신의 캐나다, 북미, 남미에서의 현지 승인 및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이르면 내년부터 백신 수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안전성을 가진 그린 백신의 중요성이 주목받으며 시장 역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