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카카오뱅크가 중금리·중저신용자 대출 확대를 위해 고신용 직장인 신용대출 최대한도를 축소하고 중저신용자 대출금리를 12일부터 인하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카카오뱅크 자체 신용에 기반한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금리를 최대 1.2%포인트(p) 내린다. 이는 카카오뱅크 자체 신용에 기반한 중저신용자 대출 상품의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고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상품의 최고한도는 하향 조정한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1억원에서 5천만원으로, 신용대출(건별)은 1억원에서 7천만원으로 각각 낮춘다.

카카오뱅크 자체신용기반 중신용 대출상품의 최고 한도는 7천만원으로 유지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3월 해당 대출의 최고 한도를 5천만원에서 7천만원으로 확대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월 기자간담회에서 중금리·중저신용자 대출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고신용자 대출한도를 줄이고 중금리대출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들어 카카오뱅크의 자체 중신용자 대출 공급액(사잇돌대출 제외)은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4월에 1천180억원을 공급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567억원)보다 108% 증가한 규모다.

카카오뱅크는 중저신용자 및 금융이력 부족자(Thin Filer)를 위한 신용평가시스템(CSS)을 업그레이드 중이다. 하반기에는 카카오뱅크 자체 신용에 기반한 중저신용자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