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빈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국내 블라인드 사모펀드(PEF)를 운용할 위탁운용사로 스틱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맥쿼리자산운용,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등 4기관을 최종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학연금 국내 PEF 블라인드 출자규모는 총 2천억 원 규모로 4기관의 위탁운용사에 각 500억 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7월 초 제안서 접수를 시작으로 총 11개 운용사가 제출해, 1차 정량평가 실시 후 8개 숏리스트를 선정했다.

숏리스트 대상 운용사들에 대한 현장실사를 거친 후 투자심의위원회의 정성평가(PT)를 거쳐 4개 기관의 위탁운용사가 최종 확정됐다.

이번 위탁사 선정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추진 성과와 노력에 가점이 부여됐다. 연기금의 사회적책임투자(SRI)를 강화고자 하는 의지의 일환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최근 연기금 대체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을 감안해 이번에 선정된 위탁운용사 펀드 투자를 통해 기금수익률을 제고할 것"이라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연기금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ESG 투자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b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