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상당히 높은 인플레이션 수준에 맞서기 위해 좀 더 강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16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불러드 총재는 블룸버그TV에 출연해 "현 수준의 인플레이션이 쉽게 하락할 것이라는 평가를 얻지 못하고 있다"며 "FOMC가 인플레이션 위험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도록 다음 회의에서 좀 더 매파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불러드 총재는 경제 정책 전망이 좀 더 매파적인 쪽으로 기울어도 경제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그냥 사라지면 매우 좋은 상태이며, 그에 대한 준비가 돼 있다"며 "그러나 만약 인플레이션이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빨리 사라지지 않으면, 앞으로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것은 FOMC의 몫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불러드 총재는 올해는 기준금리 결정 표결에 참여하지 않지만, 내년에 금리결정에 대한 투표를 할 예정이다.

그는 내년에 연준 금리 목표 범위를 두 번 이상 인상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