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S&P글로벌과 IHS마킷이 초대형 합병을 앞두고 각각의 자회사를 매각하기로 했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배런스에 따르면 S&P글로벌은 Cusip Global Services(CGS) 사업을 팩트셋(Factset)에 19억3천만달러에 매각할 계획이며, IHS마킷은 베이스케미컬스(Base Chemicals)를 뉴스코퍼레이션(News Corp)에 2억9천500만달러에 매각할 예정이다.

CGS는 6천200만개 이상의 전세계 금융상품에 식별 번호를 부여해 관리하는 사업으로, 미국의 ISIN 공식 식별번호 부여기관이다.

연매출은 약 1억7천500만달러 수준이라고 CGS는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아울러 베이스케미컬스는 화학 관련 가격 책정 데이터와 분석 및 예측을 하는 기업으로 주간, 월간, 연간 보고서와 시장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지난 11월30일 기준 베이스케미컬스의 매출은 약 6천5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WSJ를 발행하는 다우존스와 배런스닷컴의 모회사인 뉴스코퍼레이션은 이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관련 데이터 서비스인 OPIS를 보완해 자원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회사 매각은 초대형 합병에 대한 규제 당국의 우려를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WSJ는 설명했다.

S&P글로벌과 IHS마킷은 지난해 12월에 S&P글로벌이 IHS마킷을 440억달러에 인수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규제당국인 유럽연합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조건부 합병승인이 이뤄지면 S&P글로벌은 합병 이후에 추가로 사업을 매각할 수 있다고 WSJ는 전했다.

두 회사의 합병은 내년 1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됐다.







<S&P글로벌 주가 일별 차트, 연합인포맥스>

이날 오후 12시2분 현재 S&P글로벌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0.38% 오른 475.56달러에 거래됐다.

뉴스코퍼레이션A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1.43% 오른 22.65달러에 거래됐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2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