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핀테크 AI 기업 두물머리가 프라이빗에쿼티(PE) 운용사인 마스턴파트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두물머리는 대체 자산을 인공지능 엔진의 분석에 포함해 투자 자산군의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마스턴파트너스는 두물머리에 비상장 기업투자, 실물자산 등 비전통자산군에 대한 자문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 두물머리와 함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한 사업 전략을 개발할 계획이다.

두물머리는 마스턴파트너스와 함께 기관 및 기업 고객에게 AI를 통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마스턴파트너스는 사모펀드(PEF) 운용사로, 마스턴투자운용의 관계사다.

2020년 말 지강석 대표이사 및 현재 투자팀을 영입한 이래, 미들마일 물류사인 대화물류를 매입하고, 국내 1위 상조사인 프리드라이프의 지분을 매입하는 등 PE와 실물자산 전문성이 결합된 투자를 진행해왔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전통 자산군은 물론 대체자산과 암호자산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에서 가장 수준 높은 개별 운용 엔진의 완성이 눈앞에 있다"며 "마스턴파트너스와의 MOU가 이를 더 가속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강석 마스턴파트너스 대표는 "두물머리와의 협력은 PE와 실물자산을 넘어 글로벌 주식 시장과 상장 리츠를 접목할 기회"라며, "장기적으로 모든 투자 섹터에 빅데이터와 AI가 적용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물머리는 최근 대체자산운용사와 잇따라 MOU를 맺은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1일 두물머리는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과 MOU를 체결하고 AI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리츠 상품·멀티에셋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 출시 등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