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외관.
[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원재료 가격과 물류비 상승 등에도 올해 1분기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26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2.2%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0.8% 늘어난 1조7천907억원, 당기순이익은 41.0% 감소한 1천3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간 주요 증권사의 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한국타이어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7천460억원과 976억원으로 추정됐다.

대전 및 금산공장의 지속적인 영업손실과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특히, 한국공장은 지난해 총파업 여파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영업이익 적자 폭이 2배 이상 확대됐다.

주요 지역별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과 최적의 유통 전략을 통해 매출액은 증가했다.

이와 함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9.0%를 차지하며, 전년 동기보다 1.3%포인트(p) 상승했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49.1%로 8.6%p 올랐으며, 한국과 유럽 시장도 2.3%p, 0.9%p 증가했다.

미국 시장의 경우 안정적인 수요 회복세와 시장 수요를 상회하는 교체용 타이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 유럽 자동차 전문지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한, BMW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그란쿠페 'i4'와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및 플래그십 모델 OE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해 전기차 시장 선점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을 통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모든 제품군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5월 유럽 시장을 선두로, 8월부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매출액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 증가와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 42%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