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양산 기념행사 개최
[쌍용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쌍용자동차는 '토레스'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경기도 평택공장에서 양산 1호차 기념행사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토레스는 평택공장 조립 1라인에서 생산된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토레스는 쌍용차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이를 입증하듯 역대 사전계약 첫날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양산 개시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임직원 및 노사 공동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격려했다.

선목래 쌍용차 노조위원장은 "쌍용차 노사는 13년간 무쟁의, 무분규를 이어오고 있으며, 임금 삭감과 무급 휴직 등 자구 노력을 통해 회사 정상화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현장에서 완벽한 품질의 토레스 출시를 준비한 만큼 사전계약을 통해 보여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토레스는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으며 중형 SUV를 뛰어넘는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다.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과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8 에어백,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토레스 사전계약은 트림에 따라 T5 2천690만~2천740만원, T7 2천990만~3천40만원 수준에서 진행되며 정확한 판매가격은 내달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