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플랫폼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월가의 투자회사 니드햄이 메타 플랫폼스(NAS:META)에 대한 부정적인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니드햄은 메타 플랫폼스의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도'로 낮췄다.

니드햄은 메타 플랫폼스의 실적 전망도 하향 조정했다. 투자회사는 회계연도 2022년의 매출 전망을 1천204억 달러로 낮췄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2% 많은 수준이지만, 기존 전망치에 대비해서는 6% 줄어든 것이다.

니드햄은 메타 플랫폼스가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수익성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긍정적인 견해를 갖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메타 플랫폼스가 메타버스 사업에 들이는 비용이 천문학적인 만큼 2년 안에 비용 증가세가 매출 확장세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했다.

로라 마틴 니드햄 애널리스트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기 위해 메타 플랫폼스가 소비하는 비용은 그간 이 회사가 쌓아둔 사업에까지 존재론적 위험을 야기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소비자 행동 변화, 업계 경쟁, 규제 리스크와 메타버스 관련 투자 리스크가 평가되기 전까지는 메타버스 주식에 대해 관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투자자들에게 전했다.

한편 이날 시간 외 거래에서 메타 플랫폼스의 주가는 하락했다. 뉴욕증시 개장 전인 오전 8시 50분께 메타 플랫폼스의 주가는 전장대비 2.4% 내린 166.78달러를 나타냈다.

관련 종목: 메타 플랫폼스(NAS:META)





hrl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