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LG유플러스가 글로벌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SAMG는 '미니특공대', '캐치! 티니핑' 등 인기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이다.

최근에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증강현실(VR)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게임 개발사 '엔터리얼'을 인수해 IP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오는 2023년까지 키즈 영상 플랫폼 사업 제휴, 캐릭터 IP 기반 스마트 교구 개발, 애니메이션 및 테마파크 등에 공동 투자를 추진한다.

SAMG는 3D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숏폼 영상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연내 국내향 키즈 영상 플랫폼을 선보이고, 향후 LG유플러스와 스마트 TV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수훈 SAMG 대표는 "강력한 키즈 콘텐츠 사업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막강한 콘텐츠 플랫폼과 SAMG의 글로벌 콘텐츠 IP가 결합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전무는 "SAMG는 유튜브 채널 총 구독자 수 3천600만명을 비롯해 중국 텐센트, 유쿠, 아이치이 등 대표 동영상 플랫폼에서 누적 조회수 280억회를 기록하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이 매우 높은 회사"라며 "키즈 콘텐츠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