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지닥(GDAC)은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최초로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에 대해 이더리움 PoW 토큰 에어드랍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더리움은 오는 9월 15일 블록체인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인 '더 머지(The Merge)'를 앞두고 있다.

'더 머지'란 '이더리움'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변경하는 것으로 기존 시스템인 작업증명(Proof of Work·PoW)에서 지분증명(Proof of Stake·PoS) 방식으로 변경된다. 그러나 기존 PoW 방식을 통해 이더리움을 채굴해오던 채굴자들은 '더 머지'를 통한 네트워크 변경에 대응해 ETHPoW 재단을 설립하고 별도 하드포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포킹이 완료되면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 이더리움 PoW의 디지털 자산이 추가로 지급된다.

지닥은 이더리움을 포함해 ERC20 토큰의 디지털 자산 전부 PoS 및 PoW 증명 방식을 지원한다. 고객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을 지닥 거래소에 입금해 PoW 기반 디지털 자산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

에어드랍 지급 수량 비율은 입금한 ETH 및 ERC20 토큰 대상으로 일대일 비율로 지급된다. 반드시 머지 업데이트 이전에 입금해야 하며 '전환하기' 버튼을 통해 에어드랍 수령이 가능하다.

지닥은 에어드랍 수량 지급과 더불어 각 자산에 대한 별도의 상장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닥 관계자는 "이더리움 2.0 시대를 뜻하는 '더 머지(The Merge)'가 3주 앞으로 다가왔다"며 "매우 큰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이더리움 및 ERC20 계열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에어드랍을 받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ERC20 계열 디지털 자산 에어드랍 지원 예정 목록 (총 26종)

이더리움(ETH)
샌드박스(SAND)
베이직어텐션토큰
(BAT)
신세틱스(SNX)
폴리곤(MATIC)
엑시인피니티(AXS)
루프링(LRC)
이더리움네임서비
스(ENS)
체인링크(LINK)
칠리즈(CHZ)
노시스(GNO)
카이버네트워크(K
NC)
시바이누(SHIB)
그래프(GRT)
앵커(ANKR)
골렘(GLM)
유니스왑(UNI)
팬텀(FTM)
1인치네트워크(1I
NCH)
아르고(AERGO)
디센트럴랜드(MANA)
커브(CRV)
컴파운드(COMP)
캐리프로토콜(CRE
)
코박토큰(CBK)
연파이낸스(YFI)
-
-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