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고급형 크루즈 업체인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의 주가가 20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세를 보이는 등 선전하고 있다. 월가의 투자금융기관인 트루이스트가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에 대한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하면서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트루이스트의 분석가인 패트릭 스콜스는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8달러에서 19달러로 높여잡았다.

그는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가 백신 접종 및 검사 규정을 대부분 해제한 8월 이후 예약량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을 등급 상향의 이유로 지목했다.

그는 8월 마지막 3주와 9월 첫째 주 사이의 예약물량은 팬데믹 직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30% 가량 늘어난 것으로 추정했다. 이후에는 예약량이 2019년 수준을 보인 것으로 진단됐다.

그는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를 차별화하는 대목은 고급화된 여행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 럭셔리 라인의 예약물량과 가격대는 대중적인 상품보다 일년 내내 더 나은 성과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럭셔리 크루즈 상품은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 사업 부문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경쟁업체인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NYS:RCL)는 10% 수준이고 카니발(NYS:CCL)은 5% 미만으로 추정됐다.

그는 럭셔리 상품군은 대부분 크루즈 업체에 여전히 부족한 가격 결정권을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에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NYS:RCL)에 대해서는 '보유' 등급의 투자의견을 유지하면서도 목표주가를 65달러에서 58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그는 카니발에 대해서는 매도 등급의 투자의견을 제시하면서도 목표주가를 8달러에서 10달러로 올려잡았다.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NYS :RCL)는 이날 뉴욕증시에서 오전 10시41분 현재 1% 이상 오른 15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종목: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NYS:RCL),카니발(NYS:CCL),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NYS:NCLH)
n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0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