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워싱턴특파원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박준형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미국 뉴욕에서 잠비아 대통령을 만나 BBC(배터리·바이오·반도체) 분야 원자재 공급망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지난 20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하카인데 히칠레마 잠비아 대통령과 만나 배터리 분야 핵심 원재료와 관련한 민관협력 모델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회장은 잠비아 대통령을 만나 "SK그룹은 세계 1위의 동박 제조업체인 SK넥실리스를 관계사로 두고 있다"라며 "전기차 배터리 제조의 핵심 소재인 동박의 원재료를 공급하는 잠비아의 구리 광산은 흥미로운 기회"라고 말했다.

동박이란 구리를 첨단기술로 얇게 만든 막으로 배터리를 구성하는 핵심 소재 중 하나다.

이어 "전기차 배터리 분야 협력 외에도 잠비아가 태양광 및 수력 등 그린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전환을 돕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은 제조업 강국이기에 잠비아의 제조 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에 히칠레마 대통령은 "최 회장의 제안에 동의한다"라며 "SK와 잠비아의 사업 협력을 위해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SK그룹과 잠비아 간 협력이 구체화하면 SK는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 중 하나인 전기차 배터리 원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 회장은 히칠레마 대통령에게 2030 부산EXPO의 강점을 소개하면서 적극적인 지지를 요청하기도 했다.

jhpark6@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