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KT CEO 숏리스트' 두고 "이익 카르텔" 비판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재환 기자 = 대통령실이 KT의 차기 대표이사(CEO) 인선 과정에서 불거진 논란을 두고 절차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국민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2일 브리핑에서 "정부는 기본적으로 기업 중심의 시장경제라는 정책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런데 민생에 영향이 크고 주인이 없는 회사라고 할지, 그런 기업들은 지배구조에 중요한 측면이 있다"라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거버넌스가 이뤄져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게 아니면 조직 내 모럴 해저드(도덕적해이)가 일어난다"면서 "결국 손해를 국민이 볼 수밖에 없지 않는가라는 시각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KT 인선자문단은 지난달 28일 차기 CEO 면접 심사를 받을 4명의 숏리스트를 발표했다.

숏리스트에 KT 전ㆍ현직 임원들이 포함되자 국민의힘은 "차기 사장 인선이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일부 후보자에 관한 논란을 거론하며 "철저히 내부 특정인들의 이해관계 속에서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며 이권카르텔을 유지하려는 전형적인 수법이다"면서 "국민연금은 스튜어드십코드를 발동해 국민의 기업인 KT가 특정 카르텔의 손에 놀아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jhkim9@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