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 트레이딩(Ring Trading)은 런던 금속 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에서 이뤄지는 거래 방식이다.

런던 시간으로 오전 11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LME 중앙 동그란 원 모양의 벤치에 자리를 잡은 링 딜링 멤버들에게 브로커가 호가를 말하거나 쪽지에 적어 건네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LME에서 가장 선호되는 고전적 방식의 거래로 제 1세션은 오전 11시 40분부터 오후 2시 45분까지, 제 2세션은 오후 2시 55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각 세션은 다시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금속당 거래 시간은 5분이다.

각 세션의 끝에는 커브 트레이딩(Kerb Trading) 시간이 있어 금속의 종류에 제한 없이 거래를 할 수 있게 했다.

링 트레이딩에서 결정된 가격은 공식 거래가(Official settlement price)로 불리는데, 이는 트레이딩 시간 종료를 알리는 벨이 울리기 직전의 호가다.

LME의 링 안에 들어갈 수 있는 딜링 멤버는 카테고리 1(Category 1)로 분류된 JP모건과 소시에테 제네랄을 포함한 총 12개사뿐이다.

거래 권한이 없는 카테고리 5(Category 5) 회사들까지 포함 시 약 100여 개사가 현재 LME에서 이뤄지는 금속 거래에 직간접적으로 참여 중이다. (정책금융부 엄재현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jheo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