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하우스푸어 등 주택문제 해결을 위해서 주택정책 주무부처인 국토해양부를 비롯해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3개 유관부처가 종합대책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됐다.

진영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은 13일 삼청동 인수위 기자실에서 "주택문제와 관련해 국토부, 기재부, 금융위에 종합대책 마련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인수위의 주문은 보유주택 지분매각제, 목돈 안 드는 전세 등 20건의 박근혜 당선인의 정책공약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국토부 업무보고에서 이뤄졌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국토부는 현 정부의 정책이 지역성장거점육성, 간선교통망 확충, 해양경제 영토확장 등에서 성과를 보였으나, 주택거래위축과 도시교통난 심화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주택시장 정상화 방안과 여수 엑스포 후속조치계획은 새 정부가 출범되면 즉시 조치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밖에 주요 추진정책으로 △수혜자 중심의 서민주거복지 △건설물류.해외건설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시권 중심의 지역균형발전 △해양영토수호역량강화 △교통수요관리와 교통난 개선 △안전하고 쾌적한 국민생활환경 조성 △국토해양 산업풍토와 근로여건 개선 등 10개를 선정했다.

진영 부위원장은 논란이 됐던 동남권 신공항에 대해서는 "언급이 있었다"고 밝혔고, 용산역세권사업에 대해서는 보고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