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구속 수감중인 최태원 SK㈜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그동안 진행해 오던 글로벌 사업과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18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지난주 변호인을 통해 임직원들에 이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마음의 충격이 컸지만, 구성원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 SK를 사랑하는 고객과 국민께도 송구스런 마음이다"는 심경을 밝혔다.

그는 "다보스포럼에서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이런저런 협의도 하고, 새로운 협력관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렇게 됐다고 해서 포기할 수 없는 일"이라며 "그동안 추진해 오던 것은 물론, 앞으로 계획한 글로벌 사업이 차질 없도록 의장, 위원장, CEO 등과 함께 애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몇 년 동안 제가 열심히 공부하고 토론하며 꿈꿔왔던 일이 사회적 기업 생태계 조성"이라며 "새로운 경영체제의 출범과 함께 의욕적으로 추진하고자 했는데 이제 비로소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아이를 홀로 남겨둔 것만 같은 심정"이라며 안타까워했다.

하지만, 사회적 기업이 한국 사회는 물론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의 여러 가지 문제를 줄여나가는 길 가운데 현 단계에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강조하고 차질없는 추진도 부탁했다.

그는 "SK가 누구보다도 열심히 추진해오던 상생경영,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한국경제의 미래의 초석을 튼튼히 하는 또 하나의 성장전략이라는 관점에서 고삐를 늦추지 말고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핸드볼협회장으로 제가 한 일에 비춰 분에 넘치는 사랑을 주셨던 핸드볼 가족과 핸드볼 팬들에게도 개인적으로 유감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핸드볼협회가 회장의 부재 탓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변함없이 성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