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를 오는 5월 21일~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2005년에 방송분야의 국내·외 정보교류를 위한 '국제방송컨퍼런스'로 시작해, 2008년 방송통신분야를 포함한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로 확대됐다.

올해부터는 과학과 ICT를 포괄하는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로 개최한다.

미래부는 "이번 컨퍼런스는 'RISE(Research, Innovation, Start-up, Employment)'라는 주제로 과학기술·ICT 연구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과 경제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창의 비즈니스의 출현과 벤처 기업 창업을 촉진하여 고용 확대와 성장을 실현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RISE'는 창조경제의 핵심 성장동력 엔진의 요소인 '연구개발', '혁신',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의미한다.

본 콘퍼런스는 각 요소를 활성화하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식견을 공유하는데 중점을 둘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발명가이며 미래학자인 '레이먼드 커즈와일' 박사가 참가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전망과 미래예측에 대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교 2학년 재학 중에 '서울버스'앱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창의적인 공공 데이터 활용모델을 보여주었던 유주완 서울버스모바일 대표는 자신의 경험을 살려 '창의'와 '혁신"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본 콘퍼런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5월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futureconference.or.kr)를 통하여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시 미래창조과학부에 바라는 희망메시지를 작성하여 선정된 분들에 한하여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