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 최문기 장관이 산학연 현장을 시작으로 소통 행보에 나선다.

23일 미래부에 따르면 최 장관은 대덕연구개발특구(대전)에서 연구소기업 대표, 과학기술 정부출연연구기관장 등과 만나 미래부의 창조경제 실현의지를 설명하고, 산학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이번 산학연 현장대표들과의 만남은 창조경제 실현에서 산학연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출연(연), 연구소기업, 대학 등이 밀집된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미래부 장관 취임 후 첫 소통행사로 시작하게 됐다.

최문기 장관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연구소기업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연구소기업을 설립·운영하는 과정에서 기업대표들이 경험했던 제도적 불편사항, 개선 필요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한 현장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열린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에서는 출연(연)의 여러 현안에 대한 자체 대응 전략 수립·추진과 미래부의 지원 등을 통해 현장 연구자들이 연구에 몰입하는 환경을 만들자는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최 장관은 창조경제 구현을 위해 출연(연)이 기존 보유기술을 사업화로 연계하고, 앞으로 연구개발에서는 연구를 위한 연구에서 벗어나 사업화와 일자리 창출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기초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될 직원들과의 대화에서는 2017년까지 50개 연구단 구성, 중이온가속기 건설, 수리과학연구소 청사건립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기초과학(연)이 '선도형·창조형' R&D를 통한 세계 10대 기초과학 연구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