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한진重, 벌크선 4척 건조계약



(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한진중공업의 영도조선소가 5년만에 처음으로 상선을 수주했다.

현대상선과 현대중공업은 10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15만t급 유연탄 수송선 4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이 발주해 한진중공업이 건조하는 4척의 선박은 케이프사이즈 벌크선으로 길이 273m, 폭 46m로 15만DWT(재화중량톤수)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회사 정상화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계약 서명식에 참석한 최성문 한진중공업 사장은 "업황 침체로 인한 어려움속에서도 회사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인 수주 노력의 결과로 5년만에 첫 상선을 수주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영도조선소 정상화의 대 전환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한진중공업으로부터 2015년 1척, 2016년 3척을 인도받아 한전 발전 자회사인 남부발전, 남동발전, 서부발전, 중부발전의 발전용 유연탄 장기운송에 투입할 계획이다.

계약기간은 15년에서 18년으로 호주, 캐나다 등에서 국내로 유연탄 수송을 통해 현대상선은 향후 총 9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은 "그간 어려움을 겪었던 한진중공업과 부산 영도 지역 경제발전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명식에는 김상욱 한진중공업 대표노조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납기 준수와 함께 완벽한 품질의 선박을 건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