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SK C&C가 올해 최대의 금융권 IT 아웃소싱 사업으로 손꼽히는 'KDB산업은행 토털 IT아웃소싱 사업'을 1천296억원에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KDB산업은행을 포함해 모두 38곳을 고객사를 둔 SK C&C는 국내 대외 IT 아웃소싱 1위 사업자다.

SK C&C는 KB국민은행과 수출입은행, 한국정책금융공사, 한국증권금융, 한국투자증권 등 공공과 금융 제조ㆍ서비스 등 주요 산업별 다양한 고객에게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 C&C는 앞으로 5년간 코어뱅킹ㆍ전자금융ㆍ정보분석ㆍ경영관리시스템 등 은행 정보시스템과 ERPㆍ그룹DW(데이터웨어하우스)ㆍ경영관리시스템ㆍ홈페이지ㆍ웹메일 등 지주사 수탁업무, 그룹 공동시스템인 통합그룹웨어 등 KDB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전반에 걸친 통합 운영을 책임진다.

또, 은행의 대외 환경 변화에 따라 한국정책금융공사와의 합병 시 운영 지원과 IT 인프라 진단 및 보안 체계 강화, DR(재해복구) 센터 고도화 방안 등도 마련한다.

SK C&C는 주요 팀ㆍ업무별 인수 대상 시스템과 현황을 파악하고 KDB산업은행의 기존 중소 IT 협력 업체와의 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SK C&C의 주요 IT 아웃소싱 서비스 기술력에 대한 전수를 통해 안전한 은행 시스템 운영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기열 SK C&C 전략사업부문장은 "IT 아웃소싱을 바탕으로 KDB산업은행이 대외 금융 산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금융 비즈니스 혁신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선도 은행으로서의 명성에 걸맞은 대표적인 금융 IT 아웃소싱 서비스 모델을 확립할 수 있도록 전략 IT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