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가입자수가 3억명을 넘어섰다.

네이버의 일본 법인 라인주식회사는 25일 도교 본사에서 카운트 다운 이벤트를 열고 글로벌 가입자 3억명 돌파를 발표했다.







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지난 2011년 6월 출시됐다.

전문가들은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라인은 3억명 돌파에 이어 2015년에는 4억5천만명 달성도 가능하다고 전망하고 있다.

이날 라인 주식회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올 1월 전세계 가입자 수 1억 명 달성을 기점으로 올 연말까지 가입자 수 3억명 돌파를 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라인이 계속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 풍부한 감정표현이 가능한 스티커 메시지와 언제든지 간편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음성·영상 통화 기능, 라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인 게임 등을 꼽았다.

모리카와 대표는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영역을 벗어나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내는 툴'로서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라인은 인기가 가장 높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 멕시코 등의 스페인어권에서 계속해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재 인도, 터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서유럽 지역에서도 각 지역에 특화된 프로모션 및 현지 통신사와 단말기 제조업체 등과의 협력을 강화해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인도에서는 현지어 지원 및 현지 유명인사를 활용한 한정판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의 로컬라이징을 추진한 결과, 본격 진출 3개월 만에 인도 내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다.

라인은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출시 후 가입자 1억 명 돌파까지 19개월, 가입자 1억 명에서 2억 명 돌파까지는 6개월, 가입자 2억 명에서 3억 명 돌파까지는 4개월이 걸리는 등 이용자 증가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