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통한 성장도 강조







(서울=연합인포맥스) 오유경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아직 진출하지 못한 동남아시아 국가부터 미주 지역까지 글로벌 사업 무대를 넓히라고 주문했다.

신 회장은 28일 안산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신공장에서 열린 그룹 사장단회의에서 "국내외 상황이 어렵다고 성장을 포기할 수는 없다"며 "유통ㆍ서비스 부분의 강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잘하는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면 내수활성화와 경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산업을 롯데가 견인해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실경영을 통해 기업의 체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놓으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이제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동남아 미(未) 진출국과 미주지역 등 선진국을 포함한 Post-VRICI(베트남·러시아·인도·중국·인도네시아) 국가로의 진출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이 그간 주력해온 VRICI 국가 외 특히 미주 지역 진출 방안에 대해 신 회장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 회장은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한 성장의 가능성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해외사업 확대, M&A와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끊임없는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고,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번창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사장단 회의에는 신 회장을 비롯해 38개 계열사의 대표이사와 정책본부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경영 상황과 내년 경제전망 등에 대해 논의했다.

yk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