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지난 2007년부터 시행된 블루멤버스 서비스에서 포인트 분야를 대폭 개선했다. 신차와 재구매로만 구분해 최대 15만포인트를 제공했던 것과 달리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한다.
현대차를 ▲1회 구매하면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예컨대 현대차를 두 대 산 경험이 있는 고객이 신형 제네시스를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약 80만원 상당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을 구매 고객에서 이용 고객으로 확대해 차량의 실운행자까지 고려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과 리스 및 렌트사뿐만 아니라 리스 및 렌트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 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과 개인도 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법인과 리스 및 렌트 고객의 경우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적립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차량 수리와 자동차보험, 주유 서비스에서 외식, 쇼핑, 레저 및 영화 등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장(전무)은 "판매, 마케팅 및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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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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