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네이버는 6일 금융서비스 내 ETF(상장지수펀드) 정보를 확충하고,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ETF는 특정 지수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지수연동형 펀드로, 다른 지수 펀드와는 달리 거래소에 상장돼 일반 주식처럼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어, 최근 금융 투자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금융서비스 내 ETF 페이지(http://finance.naver.com/sise/etf.nhn)를 통해 ▲ ETF에 대한 설명 및 타 금융상품과의 비교 정보 ▲ 국내시장지수, 업종, 파생상품, 해외주식, 원자재, 채권 등 기초지수별 ETF 정보 ▲ NAV(순자산가치), 3개월 수익률, ETF 구성 자산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는 ETF 정보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ETF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추형준 금융정보팀장은 "ETF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에, 기존 제공하던 ETF 정보를 포함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금융 콘텐츠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금융 서비스 뿐 아니라, 가계부 서비스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