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주승용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은 정부가 일방통행식 철도정책을 강행한다면 국토교통부장관 해임안 제출 등 모든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주승용 위원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정부가) 국회 상임위 차원의 모든 중재방안도 거부하고 있고 심지어 상임위에 철도현황 보고조차 않고 출석조차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으로서 모든 현안은 국회에서 논의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국토교통위 철도소위원회 구성의 필요성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주승용 위원장은 이번 파업에 대해 정부가 세 가지를 잘못 알리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필수공익사업장으로서 파업 절차를 모두 지켰기 때문에 불법 파업이 아니며, KTX 사업부분 분할은 경쟁체제도입과도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또 민영화를 않겠다면서 방지 장치를 법률화하는 데 반대하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주승용 위원장은 지금까지 정부가 요구한 민생법안, 부동산활성화 등 13개 법안 중 11개 법안이 통과되도록 여야가 협조했지만 더는 원만한 관계를 이어갈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 위원장은 별도 배포한 자료에서 "일방통행식 철도정책을 강행한다면 향후 국토교통위의 원만한 운영은 기대할 수 없다"며 "국토교통부장관 해임안 제출 등 모든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