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백웅기 기자 = 해양수산부 장관으로 내정된 이주영 새누리당 의원은 여수 유류 피해복구 지원을 해수부의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이주영 내정자는 12일 연합인포맥스와의 통화에서 "현재 해수부엔 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이라며 "(장관 임명시) 여수 유류 피해복구 작업과 어민 피해 보상 문제에 최우선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장관직 내정 소감을 대신했다.

이 내정자는 또 "해수부가 박근혜 정부에서 부활한 데에 따른 기대역할이 있는 만큼 역량을 확대하고, 위상을 강화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회의원 4선의 이 내정자는 경남 마산 태생으로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나와 서울고법·부산지법 부장판사를 거쳐 1996년 정계에 입문했다.

한나라당 원내 부총무와 제1정책조정위원장, 정책위부의장 등을 거쳐 경남 정무부지사를 역임했다. 16대 국회에 입성하며 중앙 정치 무대에 발을 내디딘 이후 한나라당 수석 정조위원장, 정책위의장, 국회 예결위원장, 사법개혁특위위원장 등 당 요직을 두루 거쳐 현재까지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소 소장직을 맡아왔다.

그러나 야당은 이 내정자의 이력이 해양수산 업무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적다는 이유로 청문회에서의 철저한 검증을 예고했다.

국회 농해수위 민주당 간사 김영록 의원은 "국회에서 열심히 활동해 온 것은 인정하지만 평소에 너무 해수부 업무와 관련이 없던 터라 전문성이나 업무능력에 있어 적임자라 볼 수 있는지 의문"이라며 "청문회에서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이 같은 지적에 "경남마산이 지역구로 항만을 끼고 있는 데다 해양수산 업무는 자연스럽게 줄곧 관심 가져왔던 사항"이라며 "당 정책위의장도 하면서 해수부 업무도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고 설명했다.

wkpac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