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한라가 시공한 금천구의 복합 쇼핑몰 가산하이힐이 KTB자산운용에 매각됐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라는 재무개선을 위한 자구책으로 매각을 시도하던 가산하이힐을 KTB자산운용이 조성한 펀드에 처분했다.

펀드는 한라와 현대백화점, KCC의 지분투자로 1천300억원, 산업은행과 외환은행 등 대주단 담보대출로 2천100억원의 자금을 모아 총 3천400억원의 인수대금을 마련했다.

이번 매각은 한라의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범 현대가가 힘을 모은 것으로 평가된다. 한라가 500억원을 지분 투자했고 범 현대가인 현대백화점과 KCC가 각각 400억원 투자했다. 현대백화점은 가산하이힐의 위탁운영까지 맡아 힘을 보탰다.

자금난을 겪던 한라는 가산하이힐을 매각하면서 재무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미수금 950억원과 시행사 대여금 160억원 등을 확보해 펀드 투자금을 제하고도 600억가량의 현금 유동성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그룹 리스크로 매번 주가 상승에 발목을 잡히던 계열사 만도에도 이번 매각은 호조가 될 것으로 진단됐다.

한라 관계자는 "오랫동안 진행됐던 한라하이힐 매각이 지난밤 완료됐다"며 "올해 자구 실행을 마무리하고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만도는 매번 지배구조 리스크 때문에 주가 상승에 제약을 받았다"며 "한라하이힐 매각으로 외국인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면서 만도가 적정 밸류에이션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고 평가했다.

yw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