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규민 기자 = LG전자[066570]가 2014년형 TV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울트라HD TV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11일 서초구 양재동 소재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2014년형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올해 2014년형 TV 신제품 25개 시리즈 68개 모델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LG전자는 'IPS(In-Plane Switching)', '시네마3D' 등 고유의 기술력을 앞세워 울트라HD 대중화 시대를 선도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3개 시리즈 5개 모델이었던 울트라HD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 올해 7개 시리즈 16개 모델을 선보인다. 105/79/65/55/49형 곡면 울트라HD TV도 출시하고, 77/65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로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방침이다.

울트라HD TV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캐시백 혜택 등을 통해 49형을 200만원대, 55형을 300만원대에 판매할 계획이다.

LG 울트라HD TV는 IPS 패널을 적용해 색 정확도가 높고 일반 패널 탑재 TV와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져도 색 변화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독자적인 화질칩과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U클리어 엔진'으로 완벽한 울트라HD 화질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LG 울트라HD TV는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인 하만카돈(Harman Kardon)과의 협업을 통해 균형 있는 음향과 넓은 재생 대역으로 전문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채널 '울트라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 기존 좌우 입체효과에 상하 입체효과까지 더했다.

'시네마 3D' 기술로 풍부한 컬러 표현, 정교해진 원근감, 더 밝아진 3D 화질을 제공한다. 3D 입체감 조절 기능도 탑재돼 3D 효과의 강약까지 쉽게 바꿀 수 있다.

LG전자는 울트라HD 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해 콘텐츠 보급 확산에도 노력을 기울인다.

아울러 LG전자는 미래창조과학부, 홈쇼핑업계 등과 함께 울트라HD 콘텐츠 제작 펀드를 조성해 2D뿐 아니라 3D 울트라HD 콘텐츠도 제작, 울트라HD TV에 적합한 3D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국내 주요 케이블 TV 업계와 협력해 울트라HD 상용 방송인 'UMAX'를 별도 셋톱박스 없이 바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울트라HD TV에 탑재할 예정이다.

폭스, 넷플릭스 등 글로벌 주요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LG 울트라HD TV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또, 올해는 생산기술 혁신, 제품 다양화 등을 통해 올레드 TV 구매층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 올레드 TV는 독자적인 'WRGB 방식' OLED 기술로 최고의 화질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한 2014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도 대거 출시한다. 웹OS를 적용한 'LG 시네마3D 스마트 TV'는 TV의 본질인 '빠르고 쉬운 사용성'을 강조했다.

하현회 LG전자 HE사업본부장 사장은 "IPS, 시네마3D, 웹OS 등 LG만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울트라HD TV 시대를 앞당기고 차세대 올레드 TV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km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