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미 특파원= 11일(미국 시간)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가 지속됨에 따라 하락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대비 67.43포인트(0.41%) 하락한 16,351.25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전날보다 9.54포인트(0.51%) 밀린 1,867.63에 끝났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7.26포인트(0.63%) 떨어진 4,307.19에 장을 마감했다.

지수는 장 초반 시장을 움직일만한 이렇다할 재료가 나오지 않은 가운데 강보합세로 출발했다.

전날 중국의 2월 수출이 급감했다는 소식에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며 구리와 원유 가격 등이 하락함에 따라 원자재 관련주 약세로 주가는 하락세로 돌아섰다.

중국의 태양전지업체인 상하이 차오리가 디폴트(채무불이행)를 선언하면서 중국의 구리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우려돼 구리 가격은 3거래일 연속 대규모 매도세에 시달렸다.

우크라이나발 지정학적 불안정이 재차 고조됨에 따라 위험거래가 다소 위축된 것도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됐다.

우크라이나의 크림 자치공화국 의회는 오는 16일 러시아로의 귀속을 묻는 주민투표를 앞두고 '크림 자치공화국의 독립 결의안'을 재적의원 100명 중 78명의 찬성으로 채택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우크라이나 악재가 주가 상승을 제한하는 재료이지만 이 때문에 주가가 크게 떨어지지는 않았다고 진단했다.

또 중국에 대한 우려가 지속된 가운데 주요 지수가 사상 최고치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어 투자자들이 추가 매수를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이들은 말했다.

지난 1월 미국의 도매재고는 예상치를 웃도는 증가세를 나타냈지만, 시장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미 상무부는 1월 도매재고가 0.6%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시장에서는 0.4% 늘었을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에는 13일(목) 발표될 실업보험청구자수와 소매판매, 14일(금) 발표될 생산자물가지수(PPI) 발표에 주목했다.

개별 종목 가운데서는 백화점업체인 메이시스와 JC페니가 투자의견 상향에 힘입어 모두 상승했다.

씨티그룹은 JC페니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으며 이 덕분에 업체의 주가는 3% 올랐다.

웰스파고는 메이시스 투자의견을 '시장 수익률'에서 '수익률상회'로 높임에 따라 메이시스는 1.4% 상승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