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중동 불안에 물가 상승 우려…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 만전"
2023-10-16 신윤우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중동정세 불안 등으로 또다시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는 만큼 민생 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물가, 고용 등 주요 민생 경제 상황을 논의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유가는 윤 대통령이 민생경제 현안 중 가장 걱정을 많이 하는 국정 현안"이라며 "물가 문제는 국제 유가 인상이라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지만 정부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일부터 각 부처 장관들이 소관 분야별로 민생물가를 면밀하게 점검하고, 필요하면 관계부처가 모여서 종합적인 대책을 논의해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이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주례회동에 앞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했다"며 "국민 소통, 현장 소통, 당정 소통을 더 강화해달라고 참모들에게 당부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당정 간에) 정책 소통을 강화하라는 의미"라며 "당은 현장에서 유권자들을 대하므로 민심을 빨리 전달받는다. 당정 소통 강화는 국민과의 소통 강화"라고 설명했다.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