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모바일뱅킹 로그인 지연…현재 정상 복구(종합)

2024-10-11     이현정 이수용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이수용 기자 =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지난달 수 시간 로그인이 되지 않는 장애 발생 후 한 달 만에 비슷한 오류가 나타난 것이다.

11일 오전 11시 10분께부터 KB스타뱅킹에서 로그인 오류가 발생해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다.

KB국민인증서 거래가 일시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국민은행은 오류 복구 작업을 빠르게 진행했고 현재는 앱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한 상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거래량 증가로 일시적으로 거래가 지연됐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은행 앱은 지난달 4일에도 이와 같은 접속 오류가 3시간 넘게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다. 바 있다.

당시 국민은행은 접속지연에 대한 사과문을 내고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hjlee@yna.co.kr

sylee3@yna.co.kr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