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EO 후보 '공개 모집' 마감…33인 후보군 구성
2025-11-18 최정우 기자
외부 전문가로 인선자문단 운영…본격 심사 절차 착수
(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KT[030200]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대표이사(CE0) 후보 공개 모집 결과 총 33명의 후보로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 심사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경영과 산업, 리더십·커뮤니케이션 등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을 운영한다.
인선자문단은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에 대한 서류 평가 의견을 위원회에 전달하고, 위원회는 이를 참고해 대표이사 후보를 압축하게 된다.
다만,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선자문단의 구체적인 구성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번에 구성된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연내 최종 1인을 선정하고, 이사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이사회는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주총회에 추천할 최종 후보 1인을 확정하고, 해당 후보는 2026년도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
jwchoi2@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