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대부분 테슬라 AI 팀 몰라…칩 수백만 개 설계"
2025-11-24 이민재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테슬라가 수년간 첨단 AI 칩 및 보드 엔지니어링 팀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모른다"고 밝혔다.
머스크 CEO는 23일(현지시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올린 채용 공고에 이같이 적었다.
그는 "이 팀은 이미 수백만 개의 인공지능(AI) 칩을 설계하고 테슬라의 자동차와 데이터센터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칩 덕분에 테슬라가 실제 세계 AI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머스크 CEO는 "현재 자동차에 탑재된 버전은 AI4이며, AI5는 곧 출시될 예정이고, AI6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고 썼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12개월마다 새로운 AI 칩 설계를 대량 생산 단계로 올리는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다른 모든 AI 칩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칩을 제조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어 "탁월한 역량을 입증할 수 있는 세 가지 핵심 사항을 담은 이메일로 보내달라"며 "최첨단 AI를 칩 설계에 적용하는 데 특히 관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mjlee@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연합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