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O "MP 머티리얼즈, 밸류에이션 매력적"…주가 6% 급등

2025-11-25     이장원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캐나다 투자은행 몬트리올은행(BMO)은 희토류 채굴 기업인 MP 머티리얼즈(MP Materials)의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동일(Market Perform)'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최근 희토류 가격 하락에 따라 12개월 목표 주가는 76달러에서 75달러로 소폭 하향 조정했다.

24일(미국 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라즈 레이 몬트리올은행 애널리스트는 "최근 MP 머티리얼즈의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며 "현재의 밸류에이션이 희토류 테마에 대한 노출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진입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MP 머티리얼즈가 미국 정부의 핵심 공급 파트너로서 구조적인 성장이 보장된다"고 분석했다.

MP 머티리얼즈는 중국에 대한 희토류 의존도를 낮추려는 미국 정부의 전략적 목표에 따라 국방부와의 대규모 협력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광업 회사 마덴(Maaden) 및 미국 국방부와 협력해 사우디에 희토류 정제 시설을 구축하는 구속력 있는 합의를 체결한 바 있다.

MP 머티리얼즈 주가는 BMO의 투자의견 상향에 힘입어 3.77달러(6.82%) 오른 59.04 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