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의 이색 마케팅…먹는 'HBM 칩스' 출시
세븐일레븐과 협업…HBM 캐릭터도 공개 예정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SK하이닉스[000660]가 자사 첨단 메모리 기술을 대중에게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반도체 콘셉트 스낵을 출시했다.
SK하이닉스는 26일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허니바나나맛 HBM 칩스(Chips)'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HBM 칩스는 '허니(Honey) 바나나(Banana) 맛(Mat) 과자(Chips)'의 약자이자, AI 메모리 시장을 이끄는 'HBM(High Bandwidth Memory)'과 과자를 뜻하는 '칩스(Chips)'를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번 제품은 반도체 칩을 닮은 사각형 형태의 옥수수칩에 허니바나나맛 초콜릿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스티커 일련번호로 응모하면 금 10돈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SK하이닉스는 "일반 대중이 반도체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려는 기획"이라며 "딱딱한 B2B 기술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넘어 대중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다음 달 HBM을 의인화한 브랜드 페르소나 캐릭터도 공개할 예정이다. '최신형 HBM칩을 탑재한 휴머노이드'라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캐릭터는 향후 소셜미디어, 유튜브, 굿즈,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과자를 먹는 즐거운 경험 속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반도체와 우리 회사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라며 "전문적이고 어렵게만 여겨지던 반도체 기술을 일상의 재미있는 경험으로 연결하는 브랜드 혁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s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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