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이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은 논의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늦었지만 다행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이용우 의원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 운영위원회 현안질의에서 경제수석은 경기를 살리는 추경은 하지 않겠지만, 현재 거시 지표나 여러 가지 상황을 봐서 서민과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것이라면 충분히 논의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입장을 바꿨는데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평가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은 민생이 무너지는 시기에 재정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여기서 정부 역할이 중요해진다는 걸 강조해왔다"면서 "그러나 정부는 고집을 꺾지 않았다. 우려했던 그 여파가 하나둘 드러나고 있는데 5월 국세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24조원 감소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추경호 부총리는 강제 불용 예산을 하지 않겠다는데 세상에 처음 들어본 이야기"라며 "세수가 줄어 지출할 돈이 없어서 원래 편성된 예산을 자신들이 지출 안 하고 조정하겠다는 것인데 명백한 국회 예산권 침해이자 사실상 긴축을 한다는 의미"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제부터라도 어려워지는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주름진 우리 경제 살리는 추경을 제출하고 그간 경제정책 기조가 잘못된걸 솔직하게 인정해야 한다"며 "이것이 경제를 살리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