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KT가 5천억원에 달하는 회사채 발행을 포기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수요예측까지 실시해 투자자와 발행금리까지 확정한 상황에서 회사채 발행 자체를 취소하는 것을 매우 이례적이다.

지난해 연합자산관리가 수요예측을 실시한 뒤 주관사와 발행금리 여부를 두고 갈등을 빚다 발행을 취소한 사례가 있긴 하지만 이번 KT의 경우는 금융당국으로부터 제동이 걸린 사안이라는 점에서 다소 다르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KT는 전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정정명령을 받은 뒤 주관사와 긴급대책 회의를 가졌다.

이 회의에서는 최악의 경우 발행을 포기할 가능성도 생겼다는 의견도 개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해 금감원이 정정하라고 한 사항과 이달 14일에 나올 예정인 감사보고서까지 반영해 새롭게증권신고서를 작성할 경우 발행 일정이 상당 기간 지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수요예측을 실시해 이미 투자자를 확정해 놓은 상황인데 이를 무효로 하고 새롭게 수요예측을 실시하게 되면 상당한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서다.

KT가 금감원에 증권신고서를 정정해 제출하더라도 실제 효력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7영업일이 걸린다. 금감원의 또다른 제동이 없을 경우다. 금감원이 또다시 정정명령을 내리게 되면 향후 일정은 장담할 수 없다.

수요예측에 참여해 물량을 받아가기로 했던 일부 기관투자자들은 청약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한 곳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회사채로 조달해 사용하려던 용도에 일단 내부 자금을 활용하기로 한 상태다.

KT 관계자는 "정보유출과 관련한 피해상황이 아직 정리가 안된 상태여서 주관사와 협의해 앞으로의 대응책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hlee@yan.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